언론보도

病官學 국내최초 "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!!"
등록일
2008-10-09
작성자
관리자
조회수
20577
 

포커스] 病官學 국내최초 "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!!"

 

-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을 위한 참사랑 재롱잔치 개최...

김호숙 기자, 2008-10-08 오후 8:43:30  

 

이날 행사는 입원생활로 지치 심신과 마음을 위로하고 어르신의 쾌유와 건강을 기원하는 “참사랑 실천”을 행하고자 하는 취지로 이루어 졌다.

행사에는 구미1대학 부설어린이집 원아 70명과 구미1대학 아동복지과 (학과장 시옥진) 학생 50명, 병원직원 30명 총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 개원한 이래 최다 인원을 동원해 성대하게 치러졌다.

먼저 5~6세 아동들이 생신노래불러드리기, 안마해주기 등의 효도 안마 재롱잔치에 이어 아동복지과 학생들의 입원한 어르신을 위해 직접 제작한 오자미 던지기, 볼링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고, 학생들이 자비를 들여 어르신의 생신상과 무릎담요를 선물해 드리고 산책을 시켜드리는 등 어르신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해 드렸다.

 

 

이길노 병원장은 이번 행사를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만이 가지는 학교와 병원이 연계한 특화된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계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노인보건복지에 기여할 것이라고 하였다.

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은 매달 구미1대학의 학과별로 돌아가며 학생들이 병원을 방문하여 학과별로 준비한 생신잔치, 산책시켜주기, 안마서비스, 목욕서비스, 윷놀이 등 다양하고도 독특한 자원봉사활동을 하여 오고 있으며, 이를 통해 학생들의 효의 정신을 새롭게 정립시키는 계기로 만들어 가고 있기도 한다.

이 이외에도 구미1대학의 노인병원 자문교수단이 구성되어 병원의 운영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전문교수들의 자문결과를 반영하여 운영하고 있는 등 병원과 학교가 연계된 새로운 병원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.

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은 구미시가 건립하고 구미1대학이 운영하는 150병상의 첨단 의료장비와 선진화된 의료서비스,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노인전문요양병원으로 환자 개개인의 건강과 질병이력관리 및 상담을 통해 맞춤식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
 

 


ㅡ 이 뉴스는 FM-TV 표준방송에서 100년간 계속 볼 수 있습니다. ⓒ FM-TV 표준방송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ㅡ

2008-10-08 오후 8:43:30   © fmtv.co.kr